갓오브하이스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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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사고는 정말 참혹합니다.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훼손된 시신을 치우다 보면 마음이 많이 아프곤 합니다." 2003년 4월, 그는 서울 영등포역 열갓오브하이스쿨XYWOX차운용팀장으로 이동을 한다. 신입 사원시절의 열정을 잊지 않고, 열심히 현장을 누비던 철도원, 하지만 6개월 후, 그에게 큰 시련이 닥쳤다. 2003년 4월. 영등포 역 부역장으로 발령을 받은 후, 6개월 후 사고가 발갓오브하이스쿨XYWOX생했죠? 진입하는 열차을 못 보고 선로로 향하던 아이를 구하다, 큰 사고가 났던 것이지요? "네, 사고가 일어나고 처음에는 철도원으로 복귀하는 게 불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을 했갓오브하이스쿨XYWOX습니다. 왼쪽 발목과 오른쪽 발등이 잘리는 사고가 일어난 후, 다리 접합을 했는데 기능이 없어서 결국 절단을 했습니다. 7번 정도 수술을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당시 매스컴에서 의인으로 많이 보도됐고, 팬카페도 생기셨었습니다. "네, 그래서 사실, 부담이 됐었습니다.(웃음) 팬갓오브하이스쿨XYWOX카페에는 죄송했지만 여태껏 글도 한 번 남기지 않았습니다. 제가 그 자리에 있었을 뿐이지, 철도원이라면 모두들 그런 행동을 했을 것인데 너무 크게 보도되고 그런 것 아닌가 하는 걱정이 있었습니다." 당사자 입장에서는 '현실'이기에, 좌절했던 순간도 있었을 것 같습니다 "아닙니다. 좌갓오브하이스쿨XYWOX절했던 적은 없었습니다. 수술이 잘 안 돼 7번 정도 계속되다 보니 힘들긴 했지만, 시간이 지나다 보니 자연히 희망이 생겼습니다. 병원에 있다 보니, 더 어렵고 아픈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됐고, 그러다 보니 제가 힘들다는 소리를 못하게 됐습니다.(웃음)" 여의 기나긴 재활이 이어졌다. 디갓오브하이스쿨XYWOX딤돌이 될 다리가 없었기에, 재활은 쉽지 않았다. 하지만 희망을 잃지 않자, 작은 기적은 일어났다. 100m, 200m, 하루하루 그의 발걸음은 늘어났고, 마침내 재활에 성공했다. 사고 후, 1년여 만인 2004년 8월, 복귀를 하신 거지요? "네, 처음에 회사에서 내근직을 배려해줬습니다. 그갓오브하이스쿨XYWOX런데 하다 보니 현장 업무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부탁을 드렸습니다. 회사에서도 제 상태를 지켜보고 복귀를 시켜줬습니다."그는 2006년 7월 27일에는 코레일 부개역의 역무과장을 거쳐, 2007년 6월 27일, 가산디지털역 역장이 됐다. 그 후 역곡역 역장을 거쳐, 현 개봉역 역장이 됐다. 기분 좋은 소갓오브하이스쿨XYWOX식도 있었다. 2008년 '코레일을 빛낸 인물'로 수상한 것이다. 하지만 그는 이런 이력에 대해 겸손해했다. 자신에 대해 '평범한 철도원'이라는 수식어를 달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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